갤러리

사실련 창립 배경- 저서 "정치권 안마당의 비화"

대표 0 912 2020.03.26 12:22

 

  
                          -사회정의와 부정의의 처절한 투쟁과정-
​  사단법인 사회정의실현시민연합 악칭 사실련이 1994년서울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700여명이 참석하여 창립되었는데, 창립되기 5년 전부터 사회정의와 부정의의 치열한 투쟁과정이 있었네요.
​저는 박두익 대표님의 저서 "정치권 안마당의 비화"를 읽고  대표님을 다시 생각합니다.
대구 계성고등학교 시절부터 이미 타고 나신 반골기질은 6,3민주화운동을 시작으로 드러나셨군요.

이후 불굴의 의지로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하시는 과정에 겪으신 고초며, 1989년 전후 당시 통일민주당 김영삼 총재의 소련 방문 연설문 작성과, 김동영 부총재의 중국 방문 연설문 작성, 통일민주당 핵심 주요 정책안을 내신 그 혜안과 정무감각은 정책정당.과학정당을 추구하는 문민정부의 기틀이 되었으며 청렴.공정한 사회로 나아가는 큰 길잡이 역할을 하셨다고 봅니다.
 1988년이래 지난 1983년  제27회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하였으나 6.3 한일굴욕외교반대 시위  주도 전력으로 임용탈락한 것이 참작이 되어 국회의사당 안에서의 2급 이사관 상당 국회 정책연구위원 2년, 국회 바깥 정당에서의 전문위원 8년 합계 10년을 역임하면서 겪은 피와 땀과 눈물로 점철된 사회정의와 부정의의 투쟁과정은 어찌 필설로 다 하겠습니까? 
 ​
 이런 경력이 모태가 되어 창립한 사단법인 사회정의실현시민연합 약칭 사실련은 개인의 자비를 3억원이나 사실련, 궁극적으로 우리 사회에 기부하신 박두익 대표님의 크신 뜻으로 청렴한 사회에서 기업하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커다란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사실련이 계속 성장하여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대표님
집필 하시느라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비화라기 보다는 김영삼 전 대통령과 통일민주당 문민정부의 공개념 정책 특히 금융실명제가 탄생하기 까지의 역사서라고 느껴졌습니다.


대표님 건강하셔서 남은 삶 행복하게 함께 나누며 누리면서 살아가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독자 김애정 드림

   

 

                                

                               위 사진은 서울시 광진구 소재 사실련 중앙회 사무실에서의 박두긱 대표님 근황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