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시위문화 조성운동

제2회 선진 시위문화 정착을 위한 토론회 축사 국회의원 이 춘 식

관리자 0 580 2020.03.06 17:53
크기변환_크기변환_의원님증명사진.jpg

■ 제2회 바람직한 집시법 개정과 선진 시위문화 정착을 위한 토론회 축사

국회의원  이 춘 식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이춘식입니다.

올해로 두번째 맞이하는「사회정의실현시민연합」의 토론회를 기쁘게 생각하며, 행사를 준비하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올바른 시위문화 정착을 위해 늘 애쓰시는 사회정의실현시민연합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마음깊이 감사 드리며, 여러 가지 의미를 두고 마련한 이 토론회가 성숙된 시위문화 정착의 시금석이 되길 기대합니다.

국회에서도 6월 국회 회기내에????야간 옥외집회 금지????개정안 처리를 두고 여․야간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는 옥외집회를 금지하는 안을 골자로 본회의 통과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특정 시간을 금지하면 위헌????이라며????밤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주거지역이나 학교․군사시설 주변에서만 금지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민주노동당의 경우는 전면허용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개정시한인 이달 30일까지 민주당과 절충을 해서라도 이 법안을 처리할 각오입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경제계, 법조계, 학계, 언론계 등 전문가들이 함께한 토론회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무엇이 국익을 위해 올바른 대안인가????를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자리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와 더불어 시민의 힘으로????사회정의실현????이란 큰 목표가 달성 될 수 있길 마음으로부터 성원을 보냅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한마음으로 어려운 여건을 슬기와 지혜로 이겨낼 때, 사회정의도 실현될 것이며 시위문화도 반드시 성숙될 것으로 확신하며 축사에 가름합니다.

박두익 대표를 비롯한 사실련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재삼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연합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